질문
해결중

실거주 김포 운양동

안성술2020-03-10 오후 6:38:14  조회  1,827답변  1
지금 청라 힐데스 거주 중에 있으며 김포 운양동 한라비발디 이사계획이 있습니다 .올해 중순 (8월)괜찮을까요 내년 (1.2월)이 괜찮을까요 . 실거주 목적이고요 혹시 지금 청라 매수하고 운양동 가면 매입이 가능한데 내년 운양동이 가격이 상승해서 못갔수도있나해서요
답변

답변 : 실거주 김포 운양동

김정열 2020-03-17 오후 11:07:59
안녕하십니까!
김 정열 공인중개사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듯이 요즘은, 매수나 투자와 같은 질문엔 답변드리기가 곤혹스럽습니다.

인천지역의 대표적 주택단지인 청라지역과 김포의 운양동을 비교해보면, 두 단지가 크게 다르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수도권의 위성주택단지로써, 두 단지 모두 자족도시라기보다는 베드도시로 더 기능하고 있어보이고,
주택공급이 어렵지 않는 수도권 서편에 위치하여 있으면서, 나름 정연한 주택단지의 면모를 갖고 있는 것도 많이 유사해보입니다.
다만, 청라는 규모면에선 김포와는 비교가 어려울 만큼 대단지고 계획된 주거단지처럼 보입니다.
그러다보니 가격면에서도 김포보다는 청라가 앞서고 있는 듯 합니다만 저로썬 이 가격대가 매우 높은 가격대에 이르렀지 않나하는 생각입니다.
김포나 청라, 모두 근래 가격대가 상승한건 서울과 투기과열지역의 대출 등, 규제로 인한 풍선효과에 기인한 현상이 커보이고, 그러한 효과들로인해 가격대가 상승했다는 건, 그 요인이 사라지게 되면 가격의 거품도 꺼지게된다는게 문제가 될 수도 있단 생각입니다.

올 말이나 내년 여름 쯤에 김포의 운양동으로 가시고 싶은데, 지금의 가격상승이 이어져, 너무 높은 가격대를 형성해버리지는 않을까 염려하시는 것 같은데, 단언할 수는 없어도 그렇지는 않아보인다는 생각입니다.
서울 강남권도 금액대가 매우 높은 건 사실이지만, 근래 풍선효과로 가격대가 상승한 수도권도 결코 낮은 가격대가 아니단 생각입니다.

지금은 조금 보수적인 관점으로 보아야 할 것 같고, 그리고 청라에서 김포로 이주할 생각이 있다면, 청라는 지금 매물로 출회하시는게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산을 올라보면 오를 때는 한 없이 올라가는 듯 하지만, 깔딱 고개를 넘는 다음부터는 내리막길로 이어져 내리는 길이 항상 있게 되더군요.

좋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김정열
(전)잠실 겔러리아 부동산
(전) 조양부동산 대표.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