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결중

신혼부부 첫 아파트 매매 문의..

황승욱2019-09-07 오후 9:43:30  조회  405답변  1
안녕하세요 올해 결혼하는 신혼부부입니다

신혼부부 투자겸실거주(투자목적더큼) 아파트매수문의 드립니다.
아무래도 가진 비용이 없다보니 고민이 많네요 ㅠ
실거주하면서 차익을 좀 노리는 방향으로 생가하고 있습니다.

1.도봉구 창동 창동주공3단지 21평 1층(4.2억)

2.강북구 미아동 sk북한산시티아파트 24평 중층(4.2억)

3.성북구 돈암동 돈암삼성아파트 24평 중층(4.3억)

각 아파트마다 지역특징과 호재들이 상이하여 선택이 어렵습니다.
향후 10년을 봤을때 더 투자가치가 높은 아파트를 선택하고자합니다. 고견구합니다.
답변

답변 : 신혼부부 첫 아파트 매매 문의..

김정열 2019-09-12 오전 9:19:05
안녕하십니까!
김 정열 공인중개사입니다.

올려 주신 세 곳의 아파트 단지중에서 가장 투자 메리트가 있는 곳이 어디냐는 말씀에는 제가 어떻게 답을 드릴 수가 있겠습니까!
저는 그 만한 능력도 없거니와 또 어느 아파트가 어떻다고 말씀을 드리는 것도 정답은 아닐 것으로 보입니다.
왜냐면 각자, 거주하고 계시는 분이나 소유하신 분들의 입장에 따라 자신의 아파트가 최고의 편리성과 가치를 지닌 곳이라고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 단지가 좋으냐안좋으냐는 평가적 관점 보다는 각각의 아파트가 점하고 있는 위치를 보면, 돈암동 삼성아파는 4대문 중심부에 가장 까까이 있어, 직장 등의 생활의 근거지가 4대문에서 가깝다면 직주 근접으로 편리해보이고, 미아sk는 세 곳 중에서 입주년도가 가장 최근이군요., (15년이나 지났지만)
각 세대별 인테리어 등은 셋 모두 내구연한이 경과해 거론할거 없지만, 아웃테리어라고 하는 단지 전체의 조경, 공간배치 등은 다른 두 단지보다 뛰어나게 잘 정리되고 정돈된 단지라서, 쾌적한 거주 공간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요즘은 단지 내의 녹지 공간, 단지의 공간배치 등, 아웃태리어도 주택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으므로 이 또한 놓쳐서는 안될 겁니다.

그리고, 창동주공단지를 보면, 셋 중 가장 오래되어 낡고 또 도심부에서 먼 지역에 있지만, 입주년도가 30년이 돼서, 당장은 몰라도 10년 후를 본다면 재건축 절차가 진행되고 있을 때이므로, 그로 인한 투자메리트는 가장 높아 보인다는 생각입니다.
더군다나 용적률이 167% 정도로 나오는데, 약 100% 정도의 추가 용적률이 적용될 수 있으므로, 재건축의 이익도 제법 솔솔해 보입니다.
제 의견은 올 해 결혼을 앞 둔 예비신혼부부이시라면, 한 번쯤 신혼희망타운이라는 신혼부부 특별주택을 노려보고 난 후에 안되면 매입으로 선회하셔도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올 11월 말이나 12월에 수서역 신혼희망타운이 있을 예정인데, 질문자분은 혼인을 했든 안했든 신청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미 혼인시 예비신혼부부 자격으로 신청가능 함)

물론,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래도, 이 신혼희망타운은 분양가 자체가 주변 시세보다 약 40%~50% 정도는 낮기 때문에, 질문에서 처럼 10년 후를 본다면 가장 높은 수익률을 안겨 줄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이상 이해에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김정열
(전)잠실 겔러리아 부동산
(전) 조양부동산 대표.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