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결중

강서구 등촌동 연립빌라 보유 유무

정행모2019-07-05 오후 6:29:57  조회  1,032답변  1
강서구 등촌동에 두보하이츠라는 연립빌라를 거주중입니다.
재개발 희망에 구입했는데.. 자연경관이지구에 묶여 재개발이 회의적이라고 합니다.
매도 해야 할까요? 매도하면 실거주와 투자목적으로 서울 지역 어디가 좋을 지 추천 부탁 드립니다.
답변

답변 : 강서구 등촌동 연립빌라 보유 유무

김정열 2019-07-09 오후 3:44:14
안녕하십니까!
김 정열 공인중개사입니다.

재건축 믿고 빌라를 취득해 살고 있었는데, 기대했던 재건축은 지구 지역별 사정상 어려울 수 있다는 말씀이군요.

이것은 처음 구입시에 주의 하셔야 할 사항으로, 재건축을 기대했다면 가능성이나 시기를 타진해보았어야 했는데 미흡하지 않았을까요.

재건축 재개발이란 것은 주변 많은 사람들의 동의를 얻어야 진행되는 어려운 일로, 누군가 3년이라면 5년을 기다린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하고, 5년이라고 하면 7~8년은 기본적 연한이 소요된다는 생각으로 임하지 않으면 울화병이 생길 수도 있는, 힘들고 길이 먼 사업 중의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왜냐면, 재건축을 통한 이익을 눈 앞에 두고, 수백명 또는 수천명이나 되는 조합원의 생각이 제각각 달라, 동상100몽이 될 수도 있고, 동상천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질문주신 이런 빌라를 매도해야 하는 문제는 단도직입으로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물론, 재건축만 딱 바라보았다면, 안된다면 당연히 매도해야겠지만, 그간에 이 지역에서 쌓아온 인프라도 있을거고, 자녀들 학교도 이 지역을 기준해서 다니고 있거나, 출근도 이 지역을 기반으로해서 하고 있다면, 당장에 이 빌라를 매도하고 다른 곳으로 이주하기는 어려울겁니다.
다만, 그런 경우가 없다면 매도를 하셔도 무방하리라 봅니다.

그리고 요즘은 실거주 지역과 투자목적의 지역이 크게 구분되지 않습니다.
거주하기 불편한 오래된 재건축 아파트가 아니고서는, 살기 좋은 곳이 투자하면 이익도 많이 나는 좋은 투자처가 되겠지요,

그런한 곳들은 대개 교통이 편리한 곳이란 건 두 말 할 나위 없겠지요.
전철역에서 대략 반경 500미터 이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강남처럼 사통팔달하고 지척에 마트나 백화점 등이 들어서 있는 곳은 아니더라도, 서울의 거점지역에 가깝게 위치해야 부동산 후퇴기에도 자산을 온전히 지킬 수 있을 겁니다.

실거주 지역이나 투자지역의 추천은 투자자의 상황이나 투자능력에 대한 단서라도 있어야 추천을 드릴 수 있는 건데, 거기에 대해서 아무런 언급도 없어,일방적으로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혹 가능하시다면 신정동이나 당산전철 인근을 둘러보세요.
그쪽에는, 재개발 추진하는 빌라 촌이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김정열
(전)잠실 겔러리아 부동산
(전) 조양부동산 대표.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