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결중

조합원 아파트

김우겸2019-05-23 오후 6:13:11  조회  1,670답변  1
안녕하세요 부동산 지식에 매우없어 조언을 구하고자 문의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림동 한양립스 S팰리스 조합원 아파트를 유심히 보고 상담도 받고 하였는대요.

조합원 아파트 위험성은 대충은 알고 있어 선뜻 계약하기에 의문점 이 있습니다.

당현히 의심을 하다보면 끝임없이 하기 시작하는대

과현 문제 없이 완공이 될지가 의문이며, 추가분당금에 대해서는 4천만원정도 예상하면 된다고 하는대

그부분도 의문입니다.

이런부분을 감안하였을때 이 아파트에대해 알아볼수 있는 자료는 어떤 부분을 더 알아봐야 되는지 조언 좀

부탁드리며, 전문가님이 보셨을때 대림동 한양립스 S팰리스 안정성이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답변 : 조합원 아파트

김정열 2019-05-27 오후 5:02:23
안녕하십니까!
김 정열 공인중개사입니다.

지역 주택조합에 대해서 가입 여부에 대해서 질문을 주셨는데, 지역주택의 위험성은 어제 오늘 이야기 되고 있는게 아닙니다.
다행히 그 위험성은 본인이 어느 정도 알고계신다니 여러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가장 큰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의 관건은 토지매입 완료 여부겠지요.

조합원을 모집하는 사무실에 가보면, 대개는, 토지매입이 완료되어가고 있다는 말들을 하지만 신뢰하기 힘듭니다.
여기에는 자신들의 기본 자본도 없이 조합원들의 계약금만 바라고 있는 탓도 있고, 또 지주들이 쉽사리 동의하거나 땅을 매도하지 않는 경우 등, 여러 사정이 복잡하게 얽혀서 가늠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추가분담금 문제도 얼마되지 않는다 추가분담금 없다는 확인서를 써주겠다 고까지 하지만 추가분담금은 결코 거기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나중에 조합 전체를 볼모로 잡고 추가 분담금이 없으면 조합을 해체 할 수 밖에 없다고 엄포를 놓기 시작하면, 대다수의 조합원들은 지금까지의 계약금, 중도금을 지키기 위해서 추가분담금을 약정하는 정관 변경에 동의 하지 않을 수 없도록해서 추가분담금을 내도록 상황을 만들겁니다.

물론, 전부가 그렇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통계를 보면, 17년도 108개 지역조합사업 추진업체 중에서 4개만 제대로 착공진행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이 불확실한 사업을 믿고 힘들게 모은 전재산을 약정해보라는 말은 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이해 바랍니다.
김정열
(전)잠실 겔러리아 부동산
(전) 조양부동산 대표.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