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해결중

살고있는 아파트 전세놓고 전세로 이사가기

바비걸2017-09-09 오전 10:57:15  조회  611답변  1
안녕하세요. 현재 강남권에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어요.
현 시세로는 매매가 13억, 전세가 10억 정도 되고요. (다른 아파트에 비하면 많이 오른편은 아닌듯해요. 브랜드때문인듯)
그런데 이 아파트에 7억이라는 대출이 껴있어요. 그중 1억은 2금융이고요. ㅠㅠ
매달 나가는 대출이자가 월 300만원가까이 나가는데 11월부터는 거치기간이 끝나 원리금까지 납부하게 되면 월400만원이 넘는 돈이 지출되게 돼요. 월 부담이 너무커서 여기 집을 팔고 저렴한 곳으로 이사를 가려고 준비하다가
그동안 집세가 올랐던 추세로 보면 팔기가 아까운 생각이 들어 전세놓고 전세로 이사를 가려고 부동산에 집을 내놓았어요.
전세금 받으면 그중 일부는 앞으로 살 집의 전세금으로 사용하고 일부는 대출금 중 일부를 상환하려고 하는데 이 방법이 옳은것인지 궁금해요. 그리고 앞으로 살집은 남양주나 하남쪽으로 생각하는데 전세금이 더 낮은 남양주쪽으로 생각이 더 기울고 있어요.
부동산쪽에 지식이 전혀없고 은행에 상담해야하는지도 잘
몰라서 여기에 상담드립니다.
답변

답변 : 살고있는 아파트 전세놓고 전세로 이사가기

김인만 2017-09-12 오전 6:55:19
김인만 입니다.

월300-400이 이자로 나가신다면 1년에 4-5천인데 으.. 정리하시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매도하시고 무주택이 되신다면 전세로 돌려서 대출 상환하시고 나머지 자금으로 상대적으로 전세가격이 낮은 지역에 거주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도움되는 부동산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네이버카페 김인만 부동산연구소
김인만
아파트, 청약, 수익형부동산
굿 맴버스 대표
김인만부동산연구소 소장
김인만 최근 칼럼칼럼모음 +상담모음 +
- 상처뿐인 영광 잠실주공5단지
- 9.5대책 영향은
- 서민, 하향평준화 시키다
답변은 참조자료로만 활용될 수 있으며, 중앙일보조인스랜드는 본 상담과 관련하여 법적인 책임이 없습니다.

광고

광고